만화, 영화, 애니, 소설, 세상사는 이야기

kagura.egloos.com

포토로그



[무사 쥬베이(獸兵衛忍風帖)] 애니메이션

무사 쥬베이

한 마을주민 전체가 전염병으로 몰살하게 되고 여성 닌자 카게로는 지방영주의 명을 받고 마을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길을 나선다. 한편, 자신의 문파가 몰살된 이후 홀로 떠돌아 다니는 무사 쥬베이. 그는 요괴 '뎃사이'로부터 카게로를 구해준 대가로 귀문 8인조의 추격을 당하는 신세가 된다. 이때 막부의 첩자인 타구앙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지만, 그의 계략에 휘말려들어 온 몸에 독이 퍼진 쥬베이는 해독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타구앙과 행동을 같이 하게 되고 카게로도 이에 합세한다. 도쿠가와 막부 시대에 사라졌던 황금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무사들의 혈투와 음모. 쥬베이는 음모의 주축세력인 귀문 8인조의 우두머리가 과거 자신이 죽였던 겐마임을 알게 된다. 그는 도쿠가와 막부를 배신하고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귀문 8인조를 결성, 황금을 탈취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던 것이다.
 
한편 자신의 몸 속에 내재되어 있는 독이 쥬베이를 살리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걸 알게 된 카게로는 쥬베이에게 자신을 안으라고 설득한다. 그러나 동정일지라도 사랑하는 이의 품에 안기길 원했던 그녀의 진심은 쥬베이의 외면으로 상처받고 만다. 결국 겐마 일당에게 목숨을 잃게 된 카게로는 마지막 순간 쥬베이에게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고 쥬베이 또한 그녀를 사랑했음을 깨닫게 되지만 이미 카게로에게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후다. 슬픔과 분노에 찬 쥬베이는 겐마와의 최후의 결투에 나서는데.

초창기에 DVD구입 후 추가적으로 2번이나 더 구입해서 총 3번이나 사게 된 애니입니다. 그만큼 좋아하는 애니이기도 하구요. 일본만화에 흥미를 가지던 시절 소문만 듣다가 결국 무자막으로나마 늦게 보게 되었는데 무슨 이야기인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도 너무나 흥미진진하게 본 애니입니다. 학교에서 상영회를 해줄 때에 비로서 한글 자막으로 된 영화를 보았고 이야기를 이해하니 재미 또한 증가하여 그 후 감독인 가와지리 요시아키에게 흥미를 가지게 한 애니입니다. 지금도 견줄데 없이 뛰어나면서도 잔인한 액션묘사는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제일 뛰어난 장면은 귀문 8인조 중 하나인 온몸이 강철같이 변하는 뎃사이와 쥬베이의 대결장면으로 액션물을 좋아하는 분께는 적극 권합니다. 전적으로 성인 취향인 만큼 약간의 성적 묘사 들도 들어가는데 애니메이션을 더욱 흥미있게 만드는 이유 즁 하나라는 것을 부정하기가 쉽지 않네요...

그후 가와지리 요시아키 감독은 T.V용 애니인 X, Vampire Hunter D, Ani Matrix 중 하나 등 여러 애니메이션의 감독을 맡았는데 다들 재미있게 만들었지만 아쉽게도 이 작품을 능가하는 작품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보여집니다. 자극적인 소재를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면서도 영화제에서 수상까지 했으니 그 완성도에 대해서는 더 할 나위가 없다고 보면 되실 듯 싶습니다. 무사 쥬베이는 국내에서 개봉되면서 붙인 이름으로(참고로 이 애니메이션이 최초로 국내개봉한 일본애니메이션 1호이기도 합니다) 흔히 알려진 수병위인풍첩에서 수병에 해당하는 주인공 이름 쥬베이를 앞으로 내세운 제목입니다. 쥬베이 위인풍첩이라는 원 제목만은 못하지만 당시 이 애니가 개봉되었을 때는 세상이 바뀐 것처럼 좋아했으니(이런 류의 애니가 음성적이 아니라 양성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사살이 당시로서는 상당히 충격적이지 않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제목이야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제가 엘하자드, 프렌즈 시즌 2, 3박스세트 이후로 3번째 구입한 DVD로 음성이 수정된 판, 화질 및 음질 개선이 되어 나온 마지막 판까지 모두 3번 구입했습니다.(지금은 마지막 판 하나만 가지고 있지만요...) 다소 아쉬운 것이 있다면 정식으로 극장에서 보지 못했다는 점 정도입니다. 액션물을 좋아하는 분께는 대 추천합니다. 물론 무조건적인 DVD소장용입니다

덧글

  • 산왕 2004/11/10 00:18 #

    군에있는 동안 잠시 상영하고 내려버려 볼 기회가 없었지요..
    뭐 나중에 디비디를 사서 보긴 했지만 말이죠^^
  • 열혈 2005/11/29 11:22 #

    요수도시와 함께 이 아자씨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되는... 그 이후 작품들은 포스가 떨어지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