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영화, 애니, 소설, 세상사는 이야기

kagura.egloos.com

포토로그



[두 명의 목격자 : 한국추리스릴러 단편선 2] 한국소설

두 명의 목격자 : 택시에서 벌어진 살인사건. 뒷좌석에 남겨진 휴대폰과 택시의 미터기가 각자 살인사건의 피의자와 피해자의 과거 행적을 진술하며 사건의 경위를 밝혀낸다.
보물섬 스트라이크! 볼링 게임 : 스타 추리 작가 감광준의 개인 섬에 초대받은 추리 마니아들. 감광준의 보물을 상품으로 벌어진 추리 게임, 그러나 게임은 사람의 목숨마저 앗아가는데.
노멀 맨 : 자신의 아이를 죽이고 가정을 파탄나게 만든 납치범들을 하나둘 찾아가 보복하는 노멀 맨. 그러나 안면인식장애 때문에 납치범들을 모두 찾아내기 쉽지 않다.
야수들의 땅 : 티투스의 암살범으로 체포 위기에 처한 요세푸스는 간신히 포위를 뚫고 탈출한다. 누군가가 자신에게 누명을 씌우고 티투스를 암살하려 한다는 단서를 포착한다.
Miss Cleaner : 누범자를 응징하는 소설로 화제가 된 여류 소설가. 그러나 그녀의 소설을 모방한 조직에 납치되고 만다. 조직은 그녀에게 계속해서 누범자 응징 소설을 쓰라고 강요하는데.
메이데이 : 1886년 벌어진 헤이마켓 사건. 다섯 명의 아나키스트에 의해 벌어진 사건이라고 판결이 났지만 《시카고 트리뷴》의 기자 캐빈 윌슨은 뭔가 다른 진실이 있음을 깨닫는데...
대리자 : 위조지폐범의 죽음 뒤에 의문의 남자가 있다. 그런데 그 남자의 살인이 뒤를 쫓던 형사와 깊은 관계가 있는데...
살인자의 쇼핑 목록 : 할인마트의 캐셔지만 고객의 구매 물품을 보고 상대의 직업을 추리해 내는 여인. 그러던 중 최근 벌어진 연쇄살인마로 추측되는 한 남자를 추적하게 된다.
빛의 살인 : 자신이 만약 죽는다면 가족에 의해 죽게 될 거라는 귀띔을 남기고 예온수가 죽는다. 문달은 그 말대로 가족 중에 범인이 있을 거라 여기고 가족들을 심문하는데...
순결한 순례자 : 산 속 깊은 곳에 위치한 지장사라는 절을 찾아가는 현직 기자. 오래 전 절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을 기억하며 누군가를 기다리는데...


전의 1편이 썩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에 큰 기대를 안한 단편집인데 이게 왠일이죠? 다들 환골탈태라도 한 듯이 괜찮은 단편들이 많네요. 발전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이정도 완성도라면 3이 기대되는 걸요. 비슷한 시기에 나와서 다음에 포스팅할 예정인 한국공포문한단편서4하고 비교해보면 추리, 스릴러의 승리입니다.